• 동안 서브원 블로그를 통해 우리의 호흡기관을 보호하는 마스크류 기획상품들에 대해 자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밖에도 위험요소가 많은 산업 현장에서 우리 몸을 안전하게 지키는 다양한 안전도구들이 있답니다.

    이번 시간엔 외부의 해로운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보안경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 우리 일상생활에 자주 사용하는 보안경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여름철에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선글라스인데요. 선글라스도 보안경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외부로부터 오는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력을 보호하기 때문이죠. 단순히 시력 보호를 넘어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기도 했지만요~ 하지만 산업현장에서 쓰이는 보안경은 일상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선글라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기능과 타입이 있어요. 바로 알려드릴게요~

    우리의 눈을 위협하는 산업현장의 위해 요소들

    서브원-MRO-구매아웃소싱-보안경-3M-서브원기획상품

    산업 현장에는 보이지 않는 미세한 입자의 분진부터 곳곳에 물리적인 위협이 될 수 있는 물체까지 다양한 위해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자신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알맞은 보안경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보안경의 종류는 어떻게 나누어지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될까요?

    보안경 종류

    서브원-MRO-구매아웃소싱-보안경-3M-서브원기획상품

    보안경은 외형적으로 크게 안경형과 고글형으로 나뉘고, 그 하위로는 기능에 따라 상세하게 나뉘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위의 사진 참고해 주세요~ 안경형은 가볍고 착용감이 좋지만, 보호 면적이 작고 물리적 충격을 받으면 벗겨질 위험이 있어요. 반대로 고글형은 보호 면적이 넓고, 머리에 밴드를 걸쳐 강하게 고정되지만, 오래 착용하면 작업자가 피로감을 느끼는 불편함이 있답니다. 더불어 고글형 보안경은 윗부분에 통기 기능이 직/간접이냐에 따라 사용 현장이 달라는데, 직접 통기는 통풍구가 수직으로 뚫려 있어 화학물질이 통풍구를 통해 들어올 수 있어 목공, 금속 등 표면 가공, 그라인딩 등 일반적인 분진이 발생하는 작업 현장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간접 통기는 통풍구에 가림막이 있어 액체 & 화학 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어 화학물질 사용 현장에 적합해요.

    보안경을 선택할 땐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서브원-MRO-구매아웃소싱-보안경-3M-서브원기획상품

    보안경을 선택할 때 네 가지 팁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첫 번째 UV 차단 여부인데요. 색깔이 있는 안경이라고 UV 차단이 잘 되는 것이 아니고, 투명이라고 UV 차단이 안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UV 차단 여부 및 차단율에 대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두 번째, 압박이 적은 안경다리를 선택하세요. 작업 중 장시간을 착용 해야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 세 번째, 다른 보호구와의 호환성입니다. 보안경의 특성상 호흡보호구와의 호환성이 특히 중요해요. 반면형 호흡보호구와 겹침이 클수록 안경에 습기가 많이 차고 호흡보호구의 밀착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마지막으로 코와 알맞게 밀착되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밀착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보안경 틈 사이로 들어온 물체가 눈에 충격을 줘 작업 현장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될 수 있으니 꼭 확인 해주세요.

    가시광선 투과율에 따른 차광렌즈 선택하는 방법은?

    서브원-MRO-구매아웃소싱-보안경-3M-서브원기획상품

    가시광선 투과율에 따른 다양한 렌즈들이 있는데요. 작업자가 자신이 주로 어떤 환경에 노출되어 일을 하는지 알고, 이에 맞는 차광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안구 보호에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의 좌측부터 알려드릴게요

    • 햇빛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회색 or 미러렌즈 (투과율 25% 이하) : 햇빛과 조명이 강한 현장의 작업자들에게 적합한 렌즈입니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기 때문에 눈부심 감소 효과가 커서, 눈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다른 유색 렌즈보다 색의 왜곡이 가장 적어 시야 확보에도 유리합니다.
    • 실내와 실외를 자주 드나드는 작업엔 실내/외 겸용 렌즈 (투과율 50% 이하) : 가시광선 투과율이 50%로써 실내 작업 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을 정도의 투명함을 갖고 있으며, 외부의 햇빛으로부터 눈부심 또한 방지할 수 있게 적당한 어두움을 유지해 줍니다. 실내와 실외의 작업환경에 따라 보안경을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실/내외 겸용 렌즈는 그런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눈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 시야를 더 선명하게 보이게 하는 노란색 렌즈 (투과율 85~92%) : 외부 가시광 작업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렌즈입니다. 높은 선 투과율은 외부 작업 시 시야를 더 선명하게 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조명에서 방출되는 유해한 청색광으로부터 사용자의 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지만 빛의 흡수가 적은 렌즈 색상이기 때문에 야간작업 시에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밝은 현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투명렌즈 (투과율 89% 이상) : 많은 양의 빛이 렌즈를 투과할 수 있어 밝은 조명이 필요한 현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렌즈입니다.|

    SERVEONE X 3M 보안경 기획상품 출시!

    서브원-MRO-구매아웃소싱-보안경-3M-서브원기획상품

    3M 브랜드는 지난 방독마스크 편에서도 소개해 드렸던 브랜드인데요. 산업현장에서 마스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3M 보안경을 서브원과 기획상품으로 4종을 출시하였습니다. 주로 현장에서 자주 구매 요청을 주시는 안경형 타입으로 선정하였으며, SF-301 AF / SF-401 / SF-301 SGAF 모델은 착용 시 느껴지는 압력을 분산하는 기술 (PDT)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코받침으로 얼굴에 압박을 하지 않아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서브원 기획상품인 4종은 서브원 몰에서 N사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세요.

    이번 시간에 우리의 눈을 보호해 주는 보안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보안경 구매 시 잊지 말고 기억해 주세요~ 다음에도 서브원 기획상품으로 알찬 정보 갖고 돌아올게요~

    error: 콘텐츠 보호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