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구매팀’이 되어 근무하다

    구매관리 서비스의 구매 담당자들은 고객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고객’ 기업의 일원이 되어 근무하게 됩니다. 고객 기업의 현장에서 구매팀의 일원이 되어 주문자들의 구매 업무를 책임지게 되기 때문인데요.

    구매관리 서비스의 담당자는 고객 기업의 현장에서 직접 상주 근무를 하기도 하고, 현장을 자주 방문하며 구매 업무를 진행합니다. 단순 소모품 구매의 경우에는 기존의 구매이력을 제공하여 구매 활동을 지원하며, 출시된 신제품을 제안해 비용 절감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혹은 꾸준히 구매해온 부품과 제품들의 대체품 제안을 통해서도 구매 환경의 개선을 꾀하기도 합니다.

    또한 각 부서에서 취합되는 구매 리스트의 구매 진행은 물론, 최초 공장 설비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협력사 발굴 등 생산 현장의 구매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구매관리 담당자들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팀의 일원이 되어 최고의 구매 효과를 위해 구매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매 종합상황실이 되다

    구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는 고객의 주문과 정산처리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담당자가 근무합니다. 이들은 주문자 고객의 구매 전 과정에 걸쳐 필요한 서비스를 책임지는데요, 고객의 주문에서부터 배송이 완료 될 때까지, 구매 제품의 교환과 반품이 필요한 경우 등 주문자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문자가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를 완료한 상품이 있습니다. 구매를 확정한 이후에는 ‘언제’ 구매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지에 의문이 남을 것입니다. 3일 이내에 구매한 제품이 꼭 필요한데 혹시 늦게 받게 되는 것은 아닌지, 제 때 배송이 가능한지가 가장 궁금한 사항일 것입니다.

    구매관리 서비스에서는 이렇게 구매가 이루어진 이후의 배송과 관련된 서비스를 전담하는 책임자를 두어 ‘구매 도우미’ 로서의 역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제품의 배송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하는 종합상황실의 역할을 합니다.

    주문자의 구매 품목에는 시각을 다투는 긴급상품도 있을 것이고, 장시간 해외로부터 들여와 특정 시기에 납품이 되어야 하는 조건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상품이 구매된 이후의 배송 전 과정에서 이들 담당자들은 알림 서비스를 통해 언제 주문자가 받아 볼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히 주문자의 문의에 대응하는 수준이 아닌 기다리기 전에 먼저 제공되는 알림 서비스와 같이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rror: 콘텐츠 보호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