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대는 NO! 이제는 실력으로 겨룬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산화, 시스템화되어 있는 MRO 구매관리 서비스는 구매 일련의 과정이 모두 모니터링 되기 때문에 어떤 비즈니스보다 투명해 집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구매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던 금전적 비리와 접대 등의 불합리한 관행들도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구매관리 서비스는 협력사와 기업 고객이 온라인 구매 전문 Mall을 통해 견적, 입찰, 구매, 조달, 납품, 정산 등 구매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종합된 재무회계 정보, 판매 및 고객관리 등의 데이터가 회사 정책결정의 주요 자료로 활용되면서 구매의 투명성은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골판지를 생산하는 G사에 따르면, “그 동안은 기업과 거래를 하려면 인맥을 만들어야 하고, 담당자의 여러 편견들로 입찰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사람이 아닌 시스템으로 진행되기에 기존 거래 관행보다 객관적인 지표인 품질과 기술, 가격 경쟁력으로 수주를 받아 납품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영업력과 자본력이 없는 작은 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참여와 성장의 발판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입찰은 구매 전문 회사에서 개발하여 기업 고객에 제공하는 구매관리 서비스를 통해 진행됩니다. 검증된 복수의 협력사들이 온라인 공개 입찰에 참여하여 자유로운 경쟁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한 룰에 의해 투명하게 업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다

    협력사와의 거래는 공명정대해야 합니다. 법과 제도를 무시하고 오랜 관행을 이유로 가격을 내리거나 납기를 미뤄서는 안되는데요. 불투명한 기준으로 갑자기 협력사와의 거래를 끊거나 일방적으로 특정 가격을 강제하는 등의 행위는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협력사에게 공정하고 공평하게 경쟁을 유도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스로 거래 기준을 공개하고 협력사 평가를 엄밀하게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통지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따라서 협력사를 선택할 때 원가절감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품질, 기술, 적시 구매 등의 사업상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여부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구매관리기업은 해당 기업에 등록되어 있는 협력사에 구매 전문가를 파견하여 협력사의 제조 공정 개선을 관리하거나, 구매관리기업이 가지고 있는 구매 프로그램 등을 협력사 환경에 적용시켜 전체적인 구매 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필요 시에는 구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저렴하게 자재 공급이 가능하도록 개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같이 서브원도 협력사와 함께 공동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구매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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