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원은 인포멀(Informal)이라는 사내 동아리 조직을 통해 임직원이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 중 축구의 매력에 쏙! 빠진 축구회 회원들이 있는데요, 서브원 축구회는 서울 강서/ 경기 파주/ 서부/ 경남/ 경북지부로 총 5개 지역으로 권역을 나눠서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번 축구회 소개에서는 오래전부터 활동 중인 서부/ 경남/ 경부지부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을 만나봤는데요, 그들이 자신 있게 외치는 축구의 매력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시죠!

    우리 지역 축구회를 소개해요

    서부지부

    청주지역에 근무하는 회원들을 중심으로 총 35명으로 구성된 서부 축구회는 매월 1회씩 풋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신규 인원이 많이 참석하고 있어 분기별 1회는 다른 회사와 11대 11 구성의 정식 축구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승 1무 1패로 아직까지는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는 있지만 남은 하반기에는 많은 연습과 경기를 통해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지부

    경남지부은 창원, 울산 및 그 외 지역에 근무하는 회원들 총 35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역별로 있는 축구회 중에는 가장 인원이라, 창원 근무지를 거쳐간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발을 담가보는 동아리라 할 수 있습니다. 워낙 근무지가 다양하기 때문에 전 인원이 한번에 모이기가 어려워 현재는 지역별 소규모 풋살 경기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연 1회 단체 축구 및 회식을 통해서 자주 뵙지 못하는 타지 회원들과도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경북지부

    경북지부는 구미지역에 근무중인 총 16명의 인원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경북지부는 보통 월 2~3회 정도 경기를 합니다. 매주 월요일 저녁때 진행하며 인원이 부족할 경우 다른 회사와 시합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구미 LG디스플레이 나래원기숙사 운동장에 있는 풋살장을 자주 이용합니다.

    우리 지역의 빠질 수 없는 운영진

    서부지부

    회장 : 김재원 선임

    김재원 선임은 서부 축구회의 “메시”로 불립니다. ‘축구를 “메시”만큼 잘한다’ 라기 보다는, 1주일에 축구를 즐기는 시간이 아마도 메시를 능가할 겁니다. 2개의 개인 축구 동아리를 참석하고 있고 유부남임에도 불구하고 2회/주, 회당 2~3시간씩 축구에 빠져 있을 정도로 축구 자체에 열정적으로 즐기는 회장입니다.

    총무 : 석종한 선임

    흔히 신입사원들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저 축구는 못하는데 가입해도 될까요?” 자! 이런 본보기가 서부 축구회의 석종한 총무입니다. 축구 실력과는 전혀 무관하게 선출되었는데요. 축구적인 자질은 우렁찬 목소리, 열정만 넘치지만 총무 역할만큼은 프로선수 못지 않게 수행하고 있답니다.

    경남지부

    회장: 김명우 책임

    총무: 하성오 선임, 하헌석 선임

    경남축구회 운영진은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영진은 월 2~3회 정기적 풋살구장 대관, 축구 용품 구매, 참석 인원 조사, 팀 배정 등 축구 그 자체에 몰두한 활동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 1~2회 갖게 되는 창원과 울산지역 통합 모임의 가교역할을 열심히하고 있답니다.

    경북지부

    회장: 류병권 책임

    총무: 서재민 사원 / 기여자 : 조원형 선임

    회장, 총무 등 모든 운영진 분들이 큰 기여를 해주고 있지만, 우리 지부의 기여자는 단연 조원형 선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풋살장에서도 최고의 윙어로 기여하고 있는데다가 구미의 마당발이라 회식 때마다 최고의 메뉴와 장소를 선정해줍니다. 덕분에 회원 모두가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앞으로의 경북지부 활동이 더욱 기대되고 즐겁습니다.

    2019년 상반기 주요 활동과 하반기 계획

    서부지부

    상반기에는 혹한기와 혹서기로 인해 축구 경기를 2회 정도 밖에 진행하지 못했는데요. 하반기에는 다른 회사와의 11대 11 정식 축구경기 활성화를 통해 “One Team”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또한 일체감 형성을 위해 공식 유니폼도 제작하여 흔히 말하는 “장비빨(?)”을 내세울 계획에 있습니다.

    경남지부

    올 상반기에는 주 1회씩 풋살 경기를 진행하며 회원들과 자주 교류하였습니다. 서브원 창원HUB센터 인근에 있는 홈플러스 옥상에 풋살 구장이 있는데요, 월말이면 다음달 예약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곳인데다 위치가 좋은 편이라 풋살인들 사이에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매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주 1회 6시~8시 황금 시간대 예약을 성공하죠. 참여하는 회원들 중 10명 내외로는 늘 이 경기에 참석하여 있고요. 재미뿐만 아니라 안전한 경기가 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풋살은 일반적인 축구경기와는 달리 작은 경기장에서 5명씩 한 팀을 이뤄 경기를 합니다. 공도 축구공보다 한 치수 작은 4호 사이즈를 사용하고, 경기장도 좁기 때문에 빠른 공수 전환과 잦은 공격 기회 창출로 아주 박진감 넘치고 활기찬 스포츠입니다! 첫번째 경기는 가볍게 뛰지만, 이상하게도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선수들 체력이 좋아지는 건지 승부욕이 붙는 건지 모두들 불타올라서 열정적인 경기를 치룹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아쉽게 경기가 취소되기도 하지만,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위하여 모두들 열심히 참석하려고 합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연 1회 단체 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0월이나 11월 중에 하루 잡아 전체 인원이 다 모여서 축구를 하고, 석식도 하며 올해의 MVP를 선정해서 축하도 해주는 날이죠. 다같이 모일 수 있는 날이 흔치 않은 만큼 높은 참석률을 자랑합니다. 올해는 소정의 상품도 준비해볼까 하는데요. 그러면 좀 더 참석률이 올라가겠죠? ㅎㅎ 작년에 단체 유니폼도 맞췄었는데 올해 역시 회원들의 의견 취합을 받아 유니폼을 리뉴얼 해 볼까 하는 계획도 있습니다. 날이 더워서 조금 소강 상태였던 풋살 활동도 요즘은 다시 물이 오르는 중입니다. 내년에도, 그 후에도 변함없을 경남지부 축구회 파이팅입니다!

    경북지부

    경북지부는 안타깝게도 올 상반기에 전 인원이 모이는 경기를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 그 부분에 아쉬움이 커서 올 하반기에는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모든 인원이 참석하는 풋살 경기를 개최하고 싶습니다. 특히, 평소보다 풋살 경기보다 예산을 확보해서 MVP, 열정상, 헌신상 등 다양한 포상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우리 지역팀의 MVP를 소개해주세요

    서부지부

    비록 서부지구의 나이 순 Top3에 포진될 만큼 다소 적지는 않은 나이이지만, 체력, 열정, 스피드 만큼은 절대 그 누구도 따라 잡지못할, 우리팀에 없어서는 안될 숨은 ACE입니다. 매 경기 때마다  주전으로 출전하지 않겠다는 겸손은 덤 입니다. 하하

    경남지부

    경남지부의  MVP이자 든든한 큰 형님입니다. 꾸준한 경기 출전으로 청춘 시절의 기량을 무서운 속도로 회복 중인데요, 올해 3월부터는 풋살 매력에 흠뻑 취해 최고의 경기 참석률을 자랑합니다.

    경북지부

    항상 헌신적인 자세로 경북지부 축구회가 단합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매주 빠짐없이 풋살 시합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축구회, 이런 점이 좋아요!

    축구회 회원들은 사내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 회사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을 푸른 잔디 위 상쾌한 바람, 활기 넘치는 함성으로 땀을 흘리며 스트레스를 200% 해소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합니다.

    사무실에서만 마주치던 회사 선후배를 운동장에서 만나며 서로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땀 흘리고 가쁜 숨을 몰아 쉬며 더욱 끈끈한 동료들과의 관계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내 동아리를 통해 다른 팀과의 교류도 하며 좋은 추억도 만들고 지역 맛집 탐방으로 제철음식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바로 1석 3조지요. ^^

    error: 콘텐츠 보호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