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원은 고객사의 Needs뿐만 아니라, 배송 서비스 수준 향상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제약회사를 포함한 고객사들의 시약류 수요에 따라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콜드체인(Cold Chain)시스템이 무엇일까요~?

    콜드체인 시스템이란?

    콜드체인시스템이란 의약품, 식료품, 농축수산물이나 등 온도에 따라 품질이 변화할 수 있는 제품의 유통시 온도를 낮게 유지하여,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는 저온유통 시스템을 말합니다. 최근 신선식품 등에 대한 배송 수요가 늘어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서브원의 콜드체인 시스템!

    서브원도 다양한 고객사들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2019년 하반기부터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택 중앙HUB에 3개의 냉장/냉동 창고를 설치하였으며, 총 2대의 차량으로 고객사 배송지별로 배송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시약류 상품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냉장/냉동 상품의 HUB 운영을 통해 수준 높은 배송 서비스 제공하고 매익율 개선에도 일정 부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냉장/냉동 상품 관리 작업 및 관리 Process

    냉장/냉동 상품의 경우, 배송 단계별로 상품의 변질 Risk를 방지하기 위해 단계별로 관리 기준을 수립하여 철저하게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유통시장은 냉장/냉동 등 고부가 상품의 효율적인 운영과 신속한 배송 여부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맞춰, 서브원은 물류 시스템에 지속적인 투자와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

    error: 콘텐츠 보호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