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원의 CS직무는 담당 고객사 응대 및 고객만족 활동으로 고객 주문, 반품, 교환, 클레임 등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직무인터뷰에서는 고객사 LG전자의 MPS(판촉구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선애 사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실제 CS담당자의 구체적인 업무는 무엇인지 한번 만나 보실까요?

    자기 소개와 맡고 있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수도권운영1팀 박선애 사원입니다. 저는 고객사 LG전자의 MPS 판촉 CS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MPS란 Marketing Promotion System으로 마케팅에서 프로모션을 할 때 판매촉진을 위한 필요한 상품 서비스 업무인데요. 예를들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을 구입하신 후, 받으시는 사은품을 주문해 주시면 배송, 반품, 클레임, 접수하고 처리하는 고객사 응대 및 고객만족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서브원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서브원은 구매 전문회사로서, 고객의 Needs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는 ‘신속/정확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9개의 전국 물류HUB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별 맞춤 서비스제공의 강점을 가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최근에는 폴란드법인까지 진출하고있는 1등기업이 바로 서브원입니다.

    CS담당자로서 필요한 자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인드가 CS담당자로서 필요한 자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고객과 맞닿아 있는 업무라 불만이 커지지 않도록 적시에 피드백 하는 신속성과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레임은 시기를 놓지면 불만은 더 커지기 마련이고 고객과의 신뢰감은 더 하락되기 때문에 CS담당자로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인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아무래도 고객과의 접점에서 업무를 하다보니 신속하고 정확한 피드백을 위해 노력하였는데요 2018년 2019년 2회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팀내 1위를 달성한 것이 가장 특별한 에피소드였던 것 같아요.

    CS담당자로서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 해주세요

    현재 분기별로 영업담당자와 각 지역 VOC청취 및 선 제안 목적으로 고객방문을 하고있는데, 향후에는 이러한업무를 바탕으로 판촉CS 업무를 넘어 다양한 업무활동을 통해 판촉 담당 영업담당자가 되는게 목표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실 조언 한마디!

    회사에 자신을 맞추려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매력과 장점을 당당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면접에서도 외운듯한 답변보다는, 자신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대화하듯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박선애 사원의 즉문즉답 어떠셨나요? 구매전문성으로 인정받아 업계 1위를 선도하고 있는 서브원에서 여러분의 꿈을 함께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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