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릴 적 인기있었던 TV만화 “슬램덩크”의 장면들을 떠오르게 하는 이곳은 바로 서브원 농구회의 경기 현장입니다. 블로그지기는 얼마 전, 사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경기를 살짝 엿보러 방문해 보았는데요. 이날은 농구회 회원들의 지인과 친선 경기가 이루어져 분위기가 아주 화기애애하였답니다.

    매주 멋진 점프 슛부터 뜨거운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서브원 대표 인포멀, 농구회를 소개합니다.

    농구와 배드민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력 넘치는 인포멀

    서브원 농구회 인포멀은 2006년 창설되어 1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총 2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에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사당종합체육관을 대관하여 사우들과 즐겁게 농구와 배드민턴을 즐깁니다. 이전에는 농구 경기만 했었지만 2014년부터는 배드민턴 종목을 추가하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종합 실내 스포츠 인포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농구회는 매월 1회 정도는 LG CNS, 두산중공업 등 타 사 농구회와 농구 교류전을 하고, 직장인 농구대회에 참가하여 팀워크를 다지며 직장 생활에 활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매주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농구회에 가입한 회원들의 체력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인데요. 농구가 체력적으로 부담스러운 회원과 가족들을 위해 배드민턴도 운영하고 있으니 운동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인포멀이랍니다!

    “운영진을 소개해주세요”

    농구회 회장 수도권운영1팀 승철홍 팀장

    다년간 인포멀 운영진으로 활동해 온 경험이 있어 인포멀을 잘 파악하고 있고, 자체 경기 뿐만 아니라 타 사와의 교류전도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회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 농구 대회 참가, 내부 농구 대회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농구회를 통해 직장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농구회 총무 일반구매1팀 류한석 선임

    농구 자체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여 열심히 인포멀 활동에 참여하고 있어요. 입사한 해부터 농구회에 가입하여 선후배님들과 즐겁게 운동해 왔고, 2017년부터 총무로 선출되었어요. 매주 모임을 주관하고 운영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함께하는 동료들 덕분에 불편함 없이 농구를 할 수 있었던 것을 떠올리며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총무로서 인포멀 회원분들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회장을 도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신규 회원 신입사원 3인방인 실험측정팀 이봉용 사원, 수도권운영1팀 최솔민 사원, IT팀 배상규 사원

    (좌측부터)

    “2019년 상반기 주요 활동과 하반기 계획은?”

    2019년 상반기에는 매주 토요일 오전 농구와 배드민턴 활동을 개최하여 많은 회원분들이 운동을 즐겼습니다. 내부적으로 농구 3 ON 3 대회를 개최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타 회사 동호회와의 친선경기를 하여 외부 팀들과도 활발히 교류하였습니다.

    하반기에는 기회가 된다면 직장인 농구 대회에 참석할 계획이고, 인포멀 회원님들과 함께 KBL 프로농구 단체 관람을 할 예정입니다.

    “우리팀 에이스는?”

    우리 농구회의 에이스는 이봉용 사원으로 주요 포지션은 스몰 포워드입니다. 187cm의 장신으로 슈팅 가드에서부터 파워포워드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맡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예요.

    정확한 슈팅을 갖추고 있어서 3점슛에 능하며, 좋은 운동능력을 기반으로 한 돌파력과 리바운드 능력까지 겸비한 에이스 선수입니다. 팀 공격이 풀리지 않을 때 이봉용 선수에게 공이 가면 해결을 해주니 든든하다고 합니다.

    “평소 농구를 즐겨했는데, 취업준비 하면서 시간이 없어 하는 횟수가 많이 줄었었습니다. 게다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오는 바람에 농구할 만한 곳을 마땅히 찾질 못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한 임원분께서 사내 농구회를 추천해주셔서 동기들과 재미있게 즐겨보고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신입사원답게 참여도 많이 하고 팀에 활기를 불어넣어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인포멀로 만들고 싶습니다.”

    농구회는 여러 자체경기, 친선경기 등 다양하게 진행을 해왔지만 그 중에서도 작년 사내에서 5 대 5 대회를 개최하여 회원들끼리 팀워크를 다지고 함께 땀 흘렸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여 승패에 상관없이 즐겁게 운동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서브원 농구회는 승패를 떠나 모든 경기 참가자들이 따뜻한 동료애와 팀워크를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무더운 더위, 매서운 추위도 상관없이 실내에서 마음껏 땀을 흘리며 건강관리, 스트레스 해소로 삶을 더욱 활기차게 즐길 수 있는 농구회! 최고의 시설에서 회원들이 즐겁게 농구와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농구회에 문을 두드려 보시면 어떨까요! 서브원 농구회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error: 콘텐츠 보호중입니다.